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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소비자원, 20하나9년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20:05

    히링죠은메디아. ​ 한국 소비자원은 5월 311대한 상공 회의소에서 쿵키오프과 기관을 대상으로 '2019년 소비자 중 경영 CCM)인증 제도 설명회'를 개최하면 밝혔습니다.이번 설명회는 CCM인증제도 소개, 심사기준 설명, 우수인증 대기업 사례 발표 등으로 이뤄져 CCM인증제도에 관심 있는 대기업 등 어느 것도 나쁘지 않게 참가할 수 있다는 것이다.CCM인증 제도는 쿵키오프 등이 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 카웅데우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는지를 한국 소비자원이 심사하고 공정 거래 위원회가 인증하는 법정 인증 제도로 현재 170개(사실 큰 기업 124개, 중소 큰 기업 64개)쿵키오프과 기관이 인증 받았다고 하는 것이다.CCM 인증을 받은 대기업은 소비자 중 경영 운영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경쟁력 강화는 물론, 소비자의 인지도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특히 저인도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있어서 유용하다고 할 수 있다.중소·소상공 대기업은 우수한 제품·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어도 애프터서비스 불편우려 등 소비자 신뢰 부족으로 시장에서 고전하는 경우가 많은데, CCM 인증을 통해 소비자 지향의 내부 운영절차를 마련하고 소비자사고 대응역량을 강화하면 소비자의 신뢰와 선택을 받게 되어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한국소비자원은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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